본문 바로가기

에버글로우 던던

반응형

걸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는 어제 3월 1일 방송되었던 SBS 인기가요의 무대를 마지막으로 자신들의 첫 번째 미니앨범인 '레미니선스(reminiscence)'의 공식 활동을 모두 마쳤습니다.

에버글로우는 지난 2월 컴백 후에 타이틀 곡 던던(DUN DUN)을 앞세우고 더욱 강렬하고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각종 예능 및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한 달여 동안 아주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에버글로우 던던 뮤직비디오는 현재 8100만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 유튜브 K-POP 일간 조회수와 주간 조회수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보여주었습니다. 앨범 발매 직후에도 월드와이드 트렌드 랭킹과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랭킹에서 글로벌 화제성 순위를 장악하기도 했었죠.

'레미니선스' 활동을 통하여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글로벌 K-POP 대세로 자리매김한 에버글로우는 며칠 뒤인 6일부터 미국 5개 도시 투어 'EVERGLOW : EVERLASTING TOUR'에 나설 계획입니다.

에버글로우는 2019년 3월에 데뷔한 6인조 걸그룹으로, 현 소속사는 위에화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룹 이름의 의미는 언제나(EVER)+빛나다(GLOW)라는 의미의 합성어로 빛과 그림자를 모두 자신들 것으로 만들겠다는 의지 및 에너지가 가 담겨 있습니다.

6명의 멤버 중 5명(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은 한국 국적이며, 이런 1명이 중국 국적입니다. 리더 이유가 1998년생으로 가장 언니이며, 그 다음은 99년생 시현, 그리고 나머지 4명은 모두 2000년생 동갑으로, 어찌보면 막내가 4명인 그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룹 내 멤버별 포지션은 미아가 메이보컬, 시현이 리드보컬, 아샤가 서브보컬1, 온다가 서브보컬2, 이런이 서브보컬3,이유가 메인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멤버들은 각자만의 콘셉을 가지고 있어 그룹 전체로 보면 대체 어떠한 콘셉의 그룹인지 처음에는 헷갈렸지만, 현재는 팬들이 멤버별로 이러한 다양한 캐릭터와 특징을 오히려 더 좋아하는 모습입니다.

멤버 중 시현이 프로듀스101과 프로듀스48 출신이며, 이런이 프로듀스48 출신입니다. 온다의 경우에는 아이돌학교 출연 후 소속사에 합류한 케이스입니다.

현재 음반 발매는 총 3회로서 싱글 1집과 2집, 그리고 미니 1집입니다. 각 음반별 대표곡을 살펴보면, 싱글 1집은 '봉봉쇼콜라(Bon Bon', 싱글 2집은 '아디오스(Adios)', 미니 1집은 '던던(DUN DUN)'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버글로우는 해외에서도 무척 인기가 뜨거운 그룹입니다. 2019년 데뷔한 그룹 중에서는 ITZY 다음으로 높은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조회수에 대해서는 소속사의 프로모션이라는 논란의 여지가 있기는 했었죠.

에버글로우의 개성 넘치고 중독성 강한 노래와 춤은 랜덤 플레이 댄스(RPD)에 단골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